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신기한오소리38
신기한오소리3823.01.17
쌀밥 대신 보리밥을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나요??
다이어트를 할려고 최대한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먹으며 진행해볼 생각입니다.그래서 생각한건데 쌀밥 대신 보리밥만 먹으면 다이어트가 되지 않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쌀밥에서 보리밥으로 바꾸시는것은 잘하시는거라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밥만 바꾸어서는 되지 않습니다.
지방을 줄여주시고 야채의 비중이 높으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보리밥은 쌀밥에 비해 칼로리가 낮으면 당질은 더 적게 들고 단백질 함량은 높아요 식이섬유가 쌀보다 20배 높고 칼슘 칼륨 철분등이 풍부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