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창백한 푸른점
창백한 푸른점23.10.21
아이전용 두유와 일반 두유 차이점은?
아이가 두유를 너무 좋아해서 하루에도 몇개씩먹는데 두유를 많이 먹으면 안좋을거같아 아이전용 두유를 먹이려고 합니다. 두 제품의 영양성분 차이는 어떻게다르죠?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이가 두유를 마시는것은 좋지만 너무 많이 드시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일반두유와 아이두유의 소화력에 따라서 다르기 때문에
같이 먹기에는 좋지 않을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아이 전용으로 나오는 두유는 당류가 적고 보존료가 첨가되지않은 제품으로 보입니다.
1. 영양소 함량: 아이전용 두유는 어린이의 영양 요구량에 맞게 조절된 영양소 함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아이들이 성장과 발달에 필요한 영양소를 충족시키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일반 두유는 어린이의 특별한 영양 요구사항을 고려하지 않고, 일반 성인을 위한 제품입니다.
2. 단백질 함량: 아이전용 두유는 아이들이 성장을 위해 필요로 하는 추가 단백질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고농도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3. 비타민 및 미네랄: 아이전용 두유는 종종 아연, 철, 칼슘, 비타민 D 등 아이들의 성장과 건강에 중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보강한 형태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4. 맛과 향: 아이전용 두유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맛과 향을 갖추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아이들이 두유를 좀 더 즐겁게 마실 수 있습니다.
5. 유기농 또는 무가당 옵션: 일부 아이전용 두유 제품은 유기농 재료를 사용하거나 무가당 옵션을 제공할 수 있으며, 부모가 아이들의 건강을 더욱 신경 쓸 수 있도록 돕는 경우도 있습니다.
6. 소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 몇몇 아이전용 두유 제품은 아이들의 소화를 돕는 성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