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이재명 대통령 신년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당뇨인입니다 현재 쌀을 줄이고
당뇨인입니다 현재 회사에서 밥을 먹을때 쌀을 줄이고 반찬을 더 많이 먹고있습니다
쌀밥이 당을 더올린다고 해서 줄였는데요
100을 먹던걸 50으로 줄였는데 효과있는 걸까요?
점심을 먹은 후 30분동안 천천히 걷기도합니딘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쌀밥을 그대로 다 드시는것 보다 절반으로 줄이시는것도 괜찮습니다.
회사에서 보리밥이나 잡곡밥을 주신다면 드시는것도 좋을텐데 말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탄수화물섭취량을 줄이면서 비정제탄수화물을 섭취하기를 권장드립니다.
또한 전문의와 식단 구성에 관하여 논의를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쌀 섭취를 줄이는 것은 당뇨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쌀은 탄수화물의 주요 공급원으로 혈당 상승을 일으킬 수 있으며, 100을 먹던 쌀을 50으로 줄이면 50%의 섭취량 감소로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정기적인 혈당 측정을 통해 효과를 확인하고, 점심 식사 후 천천히 걷는 것은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는 좋은 습관입니다.
추가로, 식단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은 쌀 양을 줄이고, 채소와 단백질을 늘리며, 적당한 양의 과일을 섭취하고, 지방 섭취를 조절하며, 음식을 규칙적으로 섭취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조치들은 당뇨 관리를 위한 효과적인 방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