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숙연한오리247
숙연한오리24723.04.29
뱃살빼는데 도움되는 식단이 궁금해요 뭘까요?
중증지방간이라 다이어트하는데 식단이 궁금합니다
매년 검강검진시 지방간 정도가 심해져서 걱정되네요
간도 좋아졌음 좋겠습니다 도와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간에 좋은 음식
과일과 채소
신선한 과일과 채소에는 간의 염증과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통곡물
현미, 오트밀, 통밀빵과 같은 통곡물은 섬유질이 풍부하여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고 간의 지방 축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저지방 단백질
생선, 닭고기, 칠면조, 두부와 같은 저지방 단백질 공급원은 간의 과도한 지방 생성 없이 필수 아미노산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지방
견과, 씨앗, 아보카도, 연어와 참치와 같은 기름진 생선과 같은 음식에서 발견되는 건강한 지방은 염증을 줄이고 간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커피
적당한 커피 섭취는 간 질환의 위험을 줄이고 간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녹차
녹차에는 간세포를 손상으로부터 보호하고 간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