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신랄한메추라기10
신랄한메추라기1023.11.19
지방간 환자에게 도움이되는 식단?
건강검진에서 지방간 판정을 받았습니다. 앞으로 주요 식단으로 어떤 식재료를 사용하여 건강 더 무리가 가지않고 건강에 도움되는 식단이 궁금해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지방간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과일과 채소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며,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지방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으며, 지방간은 과도한 지방 섭취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름진 음식, 튀김류, 가공식품 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단백질은 간 세포의 재생에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닭고기, 생선, 두부, 콩류 등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지방간에 좋은 음식으로는 아스파라거스 그리고 부추 그리고
고등어나 삼치 꽁치같은 등푸른생선도 지방간에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지방간환자분들은 기름진 육류 및 가공식품 섭취를 지양하시고 규칙적인 식생활 및 운동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