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뽀로로
뽀로로23.02.06
칼로리 낮은 밀가루 음식과 상대적으로 칼로리가 높은 쌀음식 중 어떤걸 선택해야 할까요?
다이어트 중인데 빵으로 만들어진 샌드위치가 김밥보다 칼로리가 적을 경우 밀가루인 빵을 먹는게 낫나요, 아님 그래도 밀가루보단 쌀밥으로 만들어진 김밥이 나은지 궁금합니다. 다이어트엔 어떤걸 선택하는게 효과적일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말가루와 쌀은 칼로리가 높습니다 둘 다 별차이 없이 100g에 330~360kcal정도 입니다. 둘 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않지만 그 중에 선택한다면 쌀밥으로 만든 김밥을 선택하면 되겠네요
밀가루 음식은 흡수가 빨라 혈당수치를 높여 좋치 않습니다. 그리고 배가 빨리꺼져 허기증을 느끼게해서 다른 걸 더 먹게 만들어 살이 찌게 됩니다. 높은 칼로리로 인해 다이어트에 안좋고요, 밀가루 반죽시 넣는 소금때문에 나트륨을 많이 섭취하게 되어 고혈압 등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로만 본다고 하면 밀가루로 된 음식을
안 드시는 것이 훨씬 더 났습니다 꼭 칼로리 문제만은 아니고 소화를 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당분이나 여러 가지 것들을 종합해 보면
쌀로 된 것이 훨씬 더 나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