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온화한백로190
온화한백로19023.08.15
과일껍질을 먹을 경우 영양소가 많을까요?
일반적으로 과일을 깍아 먹는것이 보편화 되어있지만 과일의 껍질을 먹을수 있는 과일일 경우껍질과 같이 먹으면 우리 몸의 영양소 면에서 많은 도움이 되겠습니까?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과일들은 특별한 과일 아니면 껍질에 영양이 더 많은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사과나 포도 토마토 등등에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과일의 껍질은 과육보다 영양소가 풍부한 경우가 많습니다. 과일의 껍질에는 과육에 없는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제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섬유질은 장 건강에 도움이 되고, 비타민과 미네랄은 신체의 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입니다. 항산화제는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8.15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껍질을 먹을수있는 과일들은 껍질채 먹는게 영양적으로도 좋습니다.
사과는 껍질에 영양소가 풍부한 대표적인 과일입니다. 플라보노이드는 사과 과육보다 껍질에 더 많이 들어있습니다. 껍질의 붉은 색을 내는 안토시아닌 성분도 항산화 효과를 내며 우르솔산은 혈당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토마토 껍질에는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합니다.양파도 버릴 게 없는 채소입니다. 양파 껍질에는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 이는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추고 혈압을 조절하는 기능이 뛰어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