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5.20
현미밥의 영양성분과 과다섭취시 어떤 문제가 있을지 궁금해요.
당이 좀 있어서 평소 현미밥을 햇반으로 130g주문해서 먹는데요. 궁금한게 현미밥의 영양성분이 정확히 어떤것들이 들어있는지요? 열량이나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콜레스테롤이나 나트륨 등 어느정도 함유되어 있는지요?
그리고 현미밥을 너무 많이 먹어도 오히려 안좋다는 얘기가 있는데 적정 식단량은 하루기준 어느정도일지도 궁금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류호연 영양사blue-check
류호연 영양사23.05.20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현미는 섬유질,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 필수 영양소가 풍부한 통곡물입니다.
현미밥 한공기의 칼로리는 230g 기준396kcal입니다.
탄수화물 89.49g, 단백질 7.14g,
지방 1.09g, 나트륨 4.8mg 등을 포함합니다.
참조 :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rentalbest_&logNo=223079178686&proxyReferer=https:%2F%2Fm.search.daum.net%2Fsearch%3Fw%3Dtot%26q%3D%25ED%2598%2584%25EB%25AF%25B8%25EB%25B0%25A5%2520%25EB%25B6%2580%25EC%259E%2591%25EC%259A%25A9%26nzq%3D%25ED%2598%2584%25EB%25AF%25B8%25EB%25B0%25A5%2520%25ED%2595%2598%25EB%25A3%25A8%25EA%25B6%258C%25EC%259E%25A5%25EB%259F%2589%26DA%3DNSJ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탄수화물과 단백질의 비율을
대략적으로 40% 정도로 드시면 됩니다.
하루 보통 성인 칼로리가 1800 칼로리 정도이니
대략 720 칼로리로 탄수화물을 섭취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현미밥에만 탄수화물이 있는 것이 아니니
다른 것도 포함해서 계산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