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이섬유가 풍부한 바나나. 또는 영양소가 많은 토마토 관련 질문입니다.
아침에 식사 대용으로 식이섬유가 풍부한 바나나나 토마토를 주로 먹고 있는데요. 공복에 먹으면 해롭다는 이야길 들었습니다. 물 먹구 바나나 또는 토마토를 아침 대용으로 먹으면 안되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영양적인 관점에서 말씀드리자면,
물을 마신 후에 바나나 또는 토마토를 아침 대용으로 드시는 것은 대부분의 경우 건강에 해롭지 않으며, 오히려 식이섬유와 비타민 등 유익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일부에서는 공복에 특정 과일이 위장 불편을 유발할 수 있다고도 하나, 이는 개인차가 크며, 물을 먼저 마셔 위를 부드럽게 한 후에 드시는 습관은 오히려 이러한 가능성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드셔보시고 불편함을 느끼지 않으신다면, 충분히 좋은 아침 식사가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토마토 같은 경우네는 산도가 높아서 위장에 문제가 될 수 있어요
그런데 일반적으로는 크게 문제가 안되요
주스 식으로 드셔도 좋아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공복에 바나나나 토마토를 먹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에게 크게 해롭지 않으며, 아침 대용으로도 괜찮습니다.
다만 위산 과다나 위장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산성이 강한 토마토나 칼륨이 많은 바나나는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따뜻한 물을 먼저 마시고 함께 다른 음식(예: 견과류, 요거트)과 곁들이면 위 부담을 줄이고 영양 흡수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