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1.27
다이어트할때 지방위주의 식단이 좋나요??
안녕하세요. 숙련된개미핥기51입니다. 다이어트할때 저탄고지 식단이 좋다고 하던데 고지방 위주의 식단은 몸에 무리가가지 않을까요?? 어느정도 지방비율을 유지해야 하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강형봉 영양전문가blue-check
강형봉 영양전문가23.01.27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하루 열량의 영양소 섭취 비율은 대략 탄수화물 55~65%, 단백질 7~20%, 지질 15~30% 정도 이고비타민류, 각종 미네랄 성분이 필요합니다.
전체 섭취 칼로리 중 탄수화물이 절반 정도 되도록 식단을 편성하는 것이 건강유지에 매우 좋습니다.
다이어트 하더라도 식단은 위 영양소(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율 대로 식단을 구성하여 섭취하되 체중을 줄일 목적 이라면 하루 필요 열량보다는 적게 섭취하고 기초대사량 보다는 약간 많게 섭취한다면 체중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하루 지방 섭취는 전체 먹는 열량의 15~30% 정도면 될 듯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하시려고 생각하신다면
몸속에 있는 지방을 줄여야 합니다.
지방을 늘리면 다이어트 포기 하신다는 뜻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