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5.07
우리 식탁에서 빠질 수 없는 김치는 어떤 영양 성분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지 궁금합니다.
김치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음식으로 우리 식탁에서 빠질 수 없는 반찬이자 음식입니다. 이런 김치는 어떤 영양 성분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보안 영양전문가blue-check
김보안 영양전문가23.05.07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김치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고 발효식품으로 최고로 좋습니다.
유산균이 많이 있으므로 소화기에 도움을 많이 줍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김치는 고추가루와 발효과정을 거친 총조사류, 채소 등을 혼합하여 만들어지는 발효식품입니다. 김치는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매우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다음은 김치에 함유된 대표적인 영양소들입니다.
• 비타민 C: 김치는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특히, 김치를 맛있게 하기 위해 사용되는 고춧가루에는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한국인들의 일일 권장 섭취량을 충당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유산균: 김치는 유산균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 건강에 좋습니다. 특히, 김치의 발효과정에서 생성되는 유산균은 장 내 미생물 균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식이섬유: 김치는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식이섬유는 장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포만감을 높여 식사 후 다른 음식을 과다하게 섭취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 항산화물질: 김치에는 항산화물질인 카로티노이드, 비타민 C, 비타민 E 등이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효과를 가집니다. 항산화 효과는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김치도 다량으로 섭취할 경우 고음식의 대표적인 식품 중 하나이기 때문에 고혈압 환자나 고혈당 환자는 섭취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또한, 김치는 매운맛이 강하기 때문에 소화가 잘 안되는 분들이나 위장 장애가 있는 분들은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치는 발효 식품으로서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겻으로 알랴쟈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영양소는 비타민 C로, 김치는 비타민 C가 풍부하먀, 비타민 A, 칼슘, 철, 식이섬유, 단백질 등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김치에는 유산균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소화기능을 촉진시키고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김치는 높은 염분 함량으로 인해 과다 섭취는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으니 적정량을 섭취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