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전에 독이되는 음식중 양배추와 브로콜리가 있던데 왜 그런가요?
요즘 건강에 관심이 많아서 여러가지를 찾아보구 있는데요. 양배추와 브로콜리는 식이섬유가 많아 건강에 좋은것으로 알고 있는데 자기전에 먹으면 나쁘다는데 왜 그런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자기 전에 양배추와 브로콜리를 먹으면 식이섬유가 소화를 느리게 하고, 장에서 가스를 생성해 소화와 숙면에 불편함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브로콜리의 높은 섬유질은 자는동안의 위장 부담을 늘려 숙면을 방해할 가능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