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창백한 푸른점
창백한 푸른점21.12.11
고기 위주의 식단은 변비에 안좋은가요?
주말동안 치킨, 돼지고기, 소고기 등 육식위주로 음식을 섭취했습니다. 배는 나오는데 대변을 못보니 배가 너무 아픕니다.
고기위주의 식단은 변비가 생길 수 있는건가요? 변비해결을위한 식단은 뭐가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1.12.13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육류위주로 식사를 하게 될경우 장운동을 저해 시켜서 변비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변비를 돕는 영양소로는 식이섬유소가 있고 식이섬유소는 과일이나 야채, 잡곡밥 등에 많이 들어가 있으며,
겨울이라 과일이나 야채를 섭취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면
생과일주스나 식이섬유소 제품을 이용해보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