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풋풋한풍뎅이107
풋풋한풍뎅이10721.12.17
허리에 좋은 음식은 뭐가 있을까요?
저희 아버지 연세가 이제 환갑이신데 밖에 잘 안나가고 재택근무를 오래하다보니
허리가 많이 안 좋아지셨더군요.
올해 초에 한번 안 좋았다가 괜찮아졌는데
최근에 다시 안좋아지더니 장기간 지속되어서 가끔씩 물건을 옮기거나 하실 때 허리를 굽혀서 다니시더군요.
운동이나 걷기를 별로 안 하고 뱃살도 늘은 것도 원인일것 같은데
허리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1.12.18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허리에 좋은 음식이라기보다는 허리근육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쪽으로 보는게 맞을것 같습니다.
근성장을 위해서는 단백질 섭취뿐 아니라 탄수화물 섭취도 필수적입니다.
따라서 매끼니 단백질 식품을 먹을 뿐 아니라 탄수화물도 매끼니 포함한 식사를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