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봄쑥을 활용하여 맛있는식단을 만드는 방법을 알고싶어요.
봄을맞아 이웃분들과함께 쑥을 켜왔습니다. 쑥을 이용하여 맛있는 식단을 마련해 볼까하여 질문드립니다. 다양한 식단을 마련 할수있는 종류와 조리방법을 알고싶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쑥은 국, 떡, 반찬, 밥등에 넣어 먹기도 하고 약으로도 쓰이는 식물 입니다.
쑥을 활용한 요리는 쑥국, 쑥된장국, 쑥떡, 쑥 부침등이 있습니다.
쑥으로 봄에 대표적으로 먹는 쑥된장국은 쑥을 손질후 멸치, 다시마로 육수를 낸후 된장과 함께 두부 파를 넣고 끊이시고 고춧가루도 조금
넣어서 드시면 아주 맛있습니다. 봄의 향기를 드시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