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근면한하마253
근면한하마25324.03.26
갱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좋은 음식과 꿀팁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갱년기 증후군으로 불안하고 초조하고 가슴이 콩닥거리고 잠도 잘 못잡니다. 갱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좋은 음식과 꿀팁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갱년기 증상완화에 도움을 주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풍부한 두류 제품 (두유, 두부 등)섭취를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갱년기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많이 들어있는 석류 그리고 칡즙
가지 블루베리 미역 등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