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화목한다람쥐109
화목한다람쥐10923.09.22
건강검진 전에 먹으면 안되는 식단 음식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3일뒤에는 건강검진을 받는데요
건강검진 하루전에 단식을 할건데 그 외에 3일전부터 조심할 음식 있나요??
대장내시경 위내시경 합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대장내시경 3일 전 음식 주의사항
수박, 참외, 포도, 키워, 딸기.흑미, 현미
섬유질이 많은 버섯, 고사리, 김치, 깨, 옥수수
미역, 다시마 .견과류, 삼겹살, 참기름, 들기름, 고춧가루도 섭취를 피하셔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대장위내시경을 하시기때문에 간이 세고 맵거나 짠 음식을 피하시고 과식을 주의하시깅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검사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건더기가 없는 음식이 좋습니다.
쌀밥이나 죽 그리고 두부 댤걀 감자 등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건강검진 전에 먹으면 안되는 식단 음식으로는,
섬유질이 많은 음식 : 섬유질이 많은 음식은 대장내시경 검사 시 장내 용변을 남기게 되어 검사를 방해할 수 있으며, 대장내시경 검사를 앞두고는 3일 전부터 섬유질이 많은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섬유질이 많은 음식으로는 야채, 과일, 통곡물, 견과류 등이 있습니다.
기름진 음식 : 기름진 음식은 위내시경 검사 시 위장에 남아 검사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위내시경 검사를 앞두고는 3일 전부터 기름진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름진 음식으로는 삼겹살, 치킨, 튀김, 버터 등이 있습니다.
카페인 : 카페인은 소화기 운동을 촉진하여 위장관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검진 전에는 카페인이 함유된 음식이나 음료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페인이 함유된 음식이나 음료로는 커피, 녹차, 콜라, 에너지 음료 등이 있습니다.
술 : 술은 위장관 점막을 자극하고, 출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검진 전에는 술을 마시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검진을 앞두고는 위의 음식들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