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4.01.10
족발하고 보쌈 칼로리가 어느정도 되나요?
아는 지인이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 족발하고 보쌈을 너무 먹고 싶다고 하는데 칼로리가 높아서 금방 살이 찔거 같다고 걱정을 하던데요. 족발하고 보쌈 1인분 기준으로 칼로리가 어느정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blue-check
이정은 영양사24.01.10
안녕하세요.
족발과 보쌈은 칼로리가 높은 음식으로, 족발 1인분(200g)은 약 800kcal, 보쌈 1인분(200g)은 약 1,200kcal에 해당합니다. 이는 각각 성인의 1일 칼로리 권장 섭취량의 30%와 40%에 해당합니다. 이러한 고칼로리 음식을 다이어트 중인 사람이 먹을 경우, 칼로리 섭취를 제어하기 위해 적당한 양으로 섭취하고, 국물이나 쌈장, 고추장을 적게 먹거나 과일, 야채와 함께 섭취하며, 먹은 후에는 30분 정도 걷거나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각각 일인분기준으로 족발은 400-600칼로리, 보쌈은 600-800칼로리로 예상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족발하고 보쌈은 의외로 칼로리가 높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족발은 800 칼로리 정도 이고 보쌈은 1200 칼로리 정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