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로아프로
24.04.26
듀럼밀에는 어떤 영양소가 있길래 다이어트에 유리한가요?
어느 광고에서 보니깐 듀럼밀로 만든 파스타 면은
오히려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은 식품이라고 하던데
듀럼밀에는 어떤 영양소가 있나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박연실 영양사
박연실 영양사
씨앤씨 교육센터
24.04.28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듀럼밀은 보통 밀가루보다 단백질 함량이 더 높고, 식이섬유도 풍부합니다. 이는 다이어트에 유리한 요소입니다. 단백질은 포만감을 유지하고 근육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대사를 촉진하여 에너지 소비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는 소화를 돕고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적절한 체중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24.04.26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듀럼밀은 흰밀가루보다 미네랄과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혈당치를 급격히 올리지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듀럼밀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유로, 높은 단백질과 식이섬유 함량, 낮은 글리세믹 지수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는 포만감을 유지하고, 근육량을 유지하며, 혈당을 조절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듀럼밀을 활용한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듀럼밀 파스타, 듀럼밀 빵, 듀럼밀 샐러드 등을 추천하나, 듀럼밀 식품을 과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듀럼밀은 단백질. 비타민B.E.K. 식이섬유. 칼륨. 아연 등 영양이 풍부하며. 다른 밀 종류에 비해 단단하고 쫄깃한 식감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