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빼어난안경곰147
빼어난안경곰14723.06.30
당관리를 위해서 좋은 식단이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건강검진에서 당수치가 좀 높에 나왔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당수치 관리를 하라고 하시던데 당관리를 위해서 좋은 식단이 어떻게 되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어떤 음식을 드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기름진 음식이나 지방이 많은 음식 가공된 식품을 줄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현미밥이나 잡곡밥을 드시는 것이 좋고
해조류 버섯 신선한 야채 등으로 골고루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단백질섭취는 고기보다는 생선으로 드셔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