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뽀얀굴뚝새243
뽀얀굴뚝새24324.03.30
평소에 골밀도를 높이는 데 도움되는 음식이 뭔가요?
나이가 한해 한해 갈수록 뼈와 눈이 약해지는 거
같아요. 더 시간이 가면 갈수록 더 심해지겠죠.
그럴수록 잘 챙겨먹으라고 하던데,
뼈에 좋은 음식 뭘 먹어야 할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우유 그리고 우유로 만든 유제품 그리고 멸치 벵에포
두부 미역 등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골밀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칼슘이 붕부한 우유, 요구르트, 치즈와 같은 유제품, 아몬드, 두부, 감자와 같은 식물성 식품, 연어, 참치 등이 좋은 선택이며 비타민 D도 중요하니 해산물, 계란, 버섯 등을 섭취하는 것도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