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및 콜레스레롤 수치 하향을 위해 식단 조정을 하고자 합니다
예전보다는 몸무게도 늘고, 건강검진후 콜레스테롤 수치도 높아지고, 당 수치도 평균 이상으로 나와서
지금부터 식단 조절을 하고자 하는데...
처음엔 아침식사대신 샐러드 중심으로 해보다가 한두달하니 오전에 허기가 너무 져서 힘들더라구요
그렇다고 다시 밥을 챙겨먹자니 안될 것 같고..
그래서 생각해본게 두부(생두부)를 아침 식사대용으로 먹으면 단백질 보충도 되고 포만감도 다소 있지 않을까
싶은데 그 효능이나 주의할 점은 뭐가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두부를 아침 식사대용으로 사용하는 것은 좋은 선택이며 두부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포만감을 줄 수 있습니다.
효능
두부는 고단백 식품으로 근육 유지와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식물성 단백질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저지방, 저칼로리 식품으로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주의할 점
두부만으로는 부족할 수 있으므로, 다른 채소나 과일, 견과류 등을 추가하여 균형 잡힌 식사를 하세요.
두부는 칼슘이 부족할 수 있으므로 칼슘이 포함된 다른 음식을 함께 섭취하세요.
두부는 건강한 식단의 좋은 시작점이 될 수 있으며, 다양한 식사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