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풍성한딱새191
풍성한딱새19122.01.27
계란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계란에 효능에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계란은 삶아서 먹을때라 후라이 해서 먹을때 효능이 달라지는지도 알고싶습니다.
계란을 삶아서 먹을때 노른자는 안먹는게 나은지도 궁금하고
계란 먹으면 부작용은 있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윤경 영양사입니다.
계란을 하루 3개이상 먹으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노른자에는 칼슘과 인등의 영양소가 풍부하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영양소 파괴를 줄이기 위해서 반숙으로 드실것을 권장 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1.28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계란을 삶아서 먹을때와 후라이 해서 먹을때 효능이 달라지지 않습니다.
효능이 달라진다고 하더라도 큰 차이가 없기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됩니다.
또한 노른자는 함께 드셔도 상관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