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한결같은후루티265
하루 3끼 식단을 짜고 있는데 어떤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40대 나이에 체계적인 식단을 위해 어느 정도 방향은 잡았으나 순서를 어떻게 잡아야 할지 고민입니다.
-닭가슴 샐러드
-가정용 일반 한식
-간편식 냉동 볶음밥+닭가슴살100g
(중간 중간에는 과일/견과류. 오메가3, 멀티비타민 섭취)
위 식단으로 아침 점심 저녁을 먹으려고 하는데 순서좀 정해주시면 좋겠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40대에 체계적인 식단을 위해 고민하고 계신다면, 다음과 같이 식사 순서를 정리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
1. 아침식사 (닭가슴 샐러드):
2. 과일과 견과류:
점심:
1. 일반 한식:
2. 간식 (견과류와 오메가3):
저녁:
1. 간편식 (냉동 볶음밥 + 닭가슴살):
2. 다양한 채소 추가:
영양 보충:
• 하루 영양소 섭취를 보완하기 위해 멀티비타민을 복용
• 식사와 함께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을 잊지 않도록 하세요.
이와 같은 방식으로 식사를 구성하면 단백질, 식이섬유, 지방, 탄수화물 등의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할 수 있으며 또한, 과일과 견과류를 통해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을 보충하고, 오메가3나 멀티비타민으로 필요한 영양소를 보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