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아하그렇구나생각하면 아하!!
도라지는 어떠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나요?
도라지는 청으로 먹거나, 반찬으로 해 먹는데요.
도라지는 기관지에 좋다고 알고 있는데요.
도라지는 어떠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는지 궁금합니다.
섭취시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도 같이 답변 부탁 드립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도라지는 식이섬유는 물론 단백질과 칼륨 칼슘 인 마그네슘 등이 많이 들어 있으며
사포닌 성분도 들어 있어서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고
목건강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도라지에 들어있는 사포닌 성분 덕분에 기관지의 점액 분비를 촉진하여 가래를 없애는데 좋습니다.도라지에는 플라티코디언 성분이들어있는데 이는 통증을 완화시키고염증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도라지에는 칼슘성분이 풍부하게들어있어 뼈건강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