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말끔한자라19
말끔한자라1923.03.03
제로콜라 성분이 어떤게 들어가나요?
일단 먹어보면 일반콜라랑 거의차이가 없던데 성분이 어떤게 들어가고 건강에는 어떤가요?
또 몸에 해로운 성분이 없다면 자주 먹어도 상관없겠죠?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 입니다.
제로콜라의 성분은 탄산수 (정제수와 이산화탄소)
카라멜 색소
천연향료
벤조산 칼륨
인산
인공감미료 (아세설팜칼륨, 아스파탐 또는 수크랄로스*)
구연산칼륨 (또는 구연산나트륨)*
카페인등이 들어있습니다.
인공감미료는 우리 몸에 좋은 영향은 없고 의사들이 안먹는 음식중 하나가 콜라라고 하니 일반콜라든 제로콜라든 아주 가끔씩 마시는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