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짙푸른에뮤103
짙푸른에뮤10322.01.03
살이 계속 찌는데 방법이 없을까요?
아침은 평일에는 안먹고 주말에만 먹고
점심은 식당 등에서 사먹고
저녁은 집에서 한공기에서 한공기반을 먹어요
과일조금이랑
보통 이렇게 먹고 일주일에 한번 저녁대신 술 및 안주
이렇게 하는데 식단관리를 어떻게 해야할까요?
(살이 너무 쩠고 배도 많이 나와서 오랜만에 보는
친구들이 깜짝 놀랠 정도예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혜진 영양사입니다.
추워진 날씨만큼 체중이 늘어 고민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적어주신 식사습관으로 보았을때 점심식사는 외부식당에서 드시고 저녁식사는 한공기반 + 후식으로 과일조금이렇게 이렇게 보았을때 외부식당에서 먹는 1인분양은 생각보다 양이 많은편이라서 밥양을 한숟가락씩 남겨보고 메인요리도 덜어서 드시면서 평소보다 한숟가락씩 덜 드셔보시면서 조절을 추천해요.
저녁식사는 한공기반으로 탄수화물섭취가 더 많은 편인데 여기에 후식으로 과일을 드시면 당 섭취가 충분한 상태에서 당이많은 과일이 더해져서 섭취한 탄수화물은 체내에서 지방으로 전환되기 쉬우므로
식사후 과일섭취보다는 식사전에 과일을 섭취해서 배를 어느정도 채운 후 식사를 드시거나 따뜻한 차나 달지 않은 간식류 섭취를 추천합니다.
매 끼니 밥보다 채소류가 더 많은 식사를 추천합니다. 술자리에서 술을 마실수록 식사양을 조절하기 어려우므로 술자리 가시기전 두유나 바나나 등 가볍게 드신 후 술자리에 가셔서 조금씩 천천히 드시는게 도움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1.03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으로 닭가슴살 샐러드나 키토김밥을 이용하기보다는
평소 식단의 탄단지 비율을 조정하는것을 추천해드려요.
다이어틀 위한 탄단지 비율은 442로
현재 탄수화물이나 지방의 비율이 높다면 조금씩 줄여나가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