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활달한박각시62
활달한박각시6224.02.13
글루텐프리 밀가루나 쌀가루를 발효시키면 글루텐이 생기는거 아닌가요?
글루텐이라는데 발효나 반죽시 나오는 성분으로 알고있는데 글루텐프리 밀가루나 빵가루에 드라이이스트를 넣고 발효시켜 빈죽하면 결국 글루텐이 형성되는거 아닌가요??
궁금해서 질문합니다.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글루텐프리 밀가루를 발효 시킨다고 해서 글루텐이 생성이 되지는 않습니다 이미 글루텐 자체가 없기 때문에
생성이 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