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대찬밀잠자리170
대찬밀잠자리17023.05.17
다이어트할때 곤약을 얼마나 먹어야 하나요?
다이어트용으로 곤약을 먹고 있는데 곤약을 많이 먹으면 위에 안좋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하루 2끼 곤약밥을 먹고 있는데 어느정도가 적당한 양인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곤약의 하루 적정 섭취량은?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곤약 1g을 식사하기 1시간 전에 하루 세번 섭취
이상지질혈증 혹은 당뇨병이 있는 경우 하루 3.6g ~ 13g 권장
하루에 곤약 2.7g ~ 17g을 섭취할 경우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및 배변 활동 원활화
참조 : http://trustbjh.tistory.com/43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곤약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어서 많이
드시는것 중에 하나입니다 섬류질도 많고 칼로리가 낮아서 많이 드시길 하는데 평균 하루 섭취량은 300 그람 정도 입니다. 그 이상 드실 경우에는
몸에 가스를 차게하고 복부팽만이나 설사를 유발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