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훈훈한두꺼비124
훈훈한두꺼비12423.12.15
오랜 감기로 기력이 딸리면 어떻게 하는 게 도움이 될까요?
2주 정도 편도선염과 후두염, 부비동염을 앓다가 독감에 걸리는 바람에 감기로 5주 가까이 약을 먹고 있는데 오랜 기간동안 감기에 걸린 채로 생활했더니 기력에 딸리는 느낌인데 어떤 음색을 먹어야 기력 회복에 도움이 될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기력회복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비타민c가 풍부한 시트러스류계열 과일섭취를 추천드립니다
1. 과일과 견과류: 신선한 과일에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견과류는 건강한 지방과 단백질을 제공합니다. 바나나, 사과, 아몬드, 호두 등을 먹으면 에너지를 빠르게 회복할 수 있어요.
2. 단백질 음식: 닭고기, 계란, 콩류 등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은 에너지를 공급하고 근육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3. 채소: 녹색 잎채소나 색이 선명한 채소들은 비타민과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체력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시금치, 케일, 당근 등을 포함한 색다른 채소를 섭취해보세요.
4. 전분질 식품: 꾸준한 에너지를 제공하는 음식들이 필요하다면, 귀리, 고구마, 옥수수 등의 전분질 식품을 먹으면 좋습니다.
5. : 수분 섭취는 기력 회복에 매우 중요합니다.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은 신체의 기능을 유지하고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