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중에 소금빵을 즐기려면 어떤식으로 조절할까요?
최근 까페나 빵집에서 소금빵이 유행인데 버터 함량이 높은만큼 칼로리도 높을것 같아요 다이어트 중에 소금빵을 즐기려면 어떤식으로 조절할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중에 소금빵을 먹고싶으시다면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함께 섭취하여 끼니로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다이어트 중에 소금빵을 즐기면서도 칼로리 섭취를 관리하려면 섭취량과 빈도를 조절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소금빵은 대부분 버터와 밀가루로 만들어져 개당 높은 포화 지방과 정제 탄수화물을 함유하므로, 일주일에 1~2회, 한 번에 반 개 또는 최대 한 개로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금빵을 먹을 때는 다른 끼니에서 지방이나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여 하루 총 칼로리 균형을 맞추고, 소금빵을 간식보다는 식사 대용으로 섭취하되 단백질이 풍부한 계란이나 닭가슴살, 신선한 채소를 함께 곁들여 영양적 균형을 맞추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소금빵의 나트륨 함량이 높을 수 있으므로 다른 음식에서는 염분 섭취를 줄이고 충분한 물을 마셔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혜수 영양사입니다.
소금빵은 버터가 많이 들어가서 칼로리가 높은 편이지만, 다이어트 중이라고 완전히 피할 필요는 없어요.
하루 중 활동량이 많은 아침이나 점심에 먹고 저녁은 가볍게 하거나, 한 끼 식사로 대체하면서 신선한 채소나 단백질 음식을 곁들이면 부담을 줄일 수 있어요.
한 번에 전부 먹기보다는 반만 먹고 나머지를 다음 날로 돌리거나,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로 횟수를 제한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이렇게 하면 소금빵의 맛은 즐기면서도 체중 관리에는 큰 무리가 가지 않아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소금빵은 버터, 밀가루 함량이 높아 1개 평균 300~400kcal정도가 들어가는 고칼로리 음식입니다.
다이어트 중에서도 즐기고 싶으시다면 몇 가지 전략적인 조절이 필요합니다.
1 )
• 빈속에 단독으로 드시는 건 피하시고 단백질, 채소와 함께 곁들이면 혈당 급상승을 완화할 수 있겠습니다. 예로 삶은 달걀, 닭가슴살 샐러드같은 단백질 식품과 곁들이면 포만감이 오래가고 과식을 예방합니다.
2 )
• 주 1~2회 치팅으로 계획해서 드시는 것도 괜찮은 대안이에요. 미리 섭취 일정을 정해두시면 충동적으로 매일 드시는것을 막을 수 있겠습니다.
3 )
• 하루 총 섭취 칼로리 내에서 조절하셔야 합니다. 소금빵 1개를 드시는 날은 다른 끼니에서 기름진 음식, 디저트는 줄이고, 활동량을 늘려서 균형을 맞추는것도 좋습니다.
4 )
• 빵의 크기를 반으로 나눠 드시는 것도 실질적인 방법이 되겠습니다. 먹었다는 만족감은 유지하면서 섭취량은 절반으로 줄입니다.
5 )
• 소금빵은 지방, 탄수화물이 많은데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부족하니 이를 보완하는 식단 구성이 필요합니다.
다이어트 중 소금빵을 아예 금지하시기보다, 양 조절, 빈도 관리, 식사 조합을 통해 즐기면서 무리없는 방식으로 짜보시는 것이 현실적이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