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신랄한메추라기10
신랄한메추라기1023.11.07
지방간 환자의 몸 보하는 식단?
병원진단으로 지방간에 해당된다고 하는데. 진행속도를 늦추고 환자의 몸을 보할 수있는 영양 있는 식단관리가 어떻게 된지 궁금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지방간에 좋은 음식으로는
알리신 성분이 있는 마늘이나 부추 그리고 표고버섯도 도움이 되고
아스파라거스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지방간에 좋은 음식으로 브로콜리. 헛개나무. 청국장. 양파. 등푸른생선. 바지락. 마늘. 강황. 식초. 두부. 비트 .버섯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