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폐지줍는 고블린
폐지줍는 고블린23.10.26
지방간에 좋은 식단이 있을까요??
건강검진을 하고 나서 지방간이 많다는걸
알게 되었는데요 운동을 겸하긴 하겠지만
지방간에 좋은 음식이나 식단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지방간 건강을 위한 식단은 저지방, 고단백, 고섬유 식품이 좋습니다.
신선한 과일, 채소, 단백질(닭가슴살, 생선, 두부), 견과류, 올리브 오일 등을 포함하여 구성하도록 하세요.
소금과 당분을 제한하고 물을 충분히 마시세요. 비타민(폴리코산, 비타민 E), 미네랄(셀레늄)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지방간에 좋은 식단으로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단이 좋으며
정제된 당이 함유된 식품을 피하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지방간에 좋은 식단은 있습니다.
지방간은 간에 지방이 과도하게 쌓여 발생하는 질환으로, 비만, 고지혈증, 당뇨병, 음주 등의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방간에 좋은 식단으로는,
열량 조절
지방간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먼저 체중 감량이 필요하며,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하루에 소모하는 칼로리보다 적은 칼로리를 섭취해야 합니다.
지방 섭취 제한
지방은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지방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므로,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 섭취
단백질은 간세포의 회복과 재생에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지방간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섬유질 섭취
섬유질은 포만감을 주어 과식을 방지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지방간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항산화제 섭취
항산화제는 간세포를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지방간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항산화제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간에 좋은 음식으로는,
채소와 과일
채소와 과일은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하여 지방간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녹황색 채소와 베리류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간세포 보호에 도움이 됩니다.
콩류
콩류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지방간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콩류에 함유된 이소플라본은 간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견과류
견과류는 단백질, 식이섬유, 불포화지방이 풍부하여 지방간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호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간세포 보호에 도움이 됩니다.
생선
생선은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이 풍부하여 지방간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연어, 참치, 정어리 등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간세포 염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녹차, 홍차, 우롱차 등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간세포 보호에 도움이 됩니다.
지방간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위와 같은 식단을 꾸준히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운동을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지방간이 있으시면 어느 정도 운동은 하셔야 되는 거고 미나리 나 커피 브로콜리 고등어 삼치 같은 등푸른 생선
두부 정보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