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힘찬하늘소177
힘찬하늘소17723.08.04
검은콩의 영양성분 구성이 궁금합니다.
콩은 채식주의자들과 스님들의 주요 단백질 공급원으로 알려져있는데요.
그중 검은콩은 흰머리 완화에 좋다는 소문도 있습니다.
검은콩의 영양성분은 어떻게 구성되어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검은콩에는 단백질 탄수화물 지질 비타민 칼륨 칼슘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안토시아닌은 물론 이소플본성분도 골고루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검은콩은 콩과 식물의 일종으로, 단백질, 섬유질, 철분,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 B1, 비타민 B2, 비타민 B3, 비타민 B6, 비타민 E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검은콩은 흰머리 완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검은콩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안토시아닌은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촉진하고, 노화로 인한 흰머리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검은콩에는 콩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콩단백질은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을 촉진하고,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검은콩을 꾸준히 섭취하면 흰머리 완화와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