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우슬0922
우슬092223.12.02
하루 고나트륨 먹었을때 몸에 문제가 생길까요
안녕하세요!
금일 대회준비로 인해
아침에 2500mg s나트륨을 섭취했습니다!
(오징어젓갈과 소금)
이따 세시쯤 800-1200 나트륨을 더 섭취예정임니다
(소금으로)
그러고 저녁에 족발 보쌈을 먹을 예정인데 ㅜ
그럼 만 정도의 나트륨을 먹울거같은데
하루 그렇게 먹어도 괨찮을까요?
아니면 질환이나 병이 생길까요ㅠ
평소에는 이렇게 먹지않고 건강식으로 먹으며
고나트륨식을 하지않고 있었습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나트륨 섭취가 많다면 수분 섭취를 해서 드시는것이 좋고
칼륨이 조금 있는 음식을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바나나가 도움이 될것 같습니ㅏㄷ.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우리가 먹는 소금에는 나트륨이 40% 로 나트륨 하루 섭취량은 소금으로는 5gㆍ나트륨으로는 2000mg과 동일 합니다ㆍ대회를 위해 드시는 나트륨 함량이 하루권장량을 초과하셨지만 평소에는 건강식을 하신다니 크게 걱정하시지는 마시고 대회가 끝나면 칼륨이 많이 들어 있는 배ㆍ바나나ㆍ감자 등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드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