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새벽이슬
새벽이슬23.07.18
냉동보관 닭가슴살 날짜지났어도 조리하여 먹을수 있나요?
집에서 운동하며 단백질 섭취용으로 약간 많은양의 냉동닭가슴살(하나씩 포장된 훈제닭가슴살)을 4달전에 구매하였습니다. 현재 냉동실 자리만 차지하고있는 상황이여서 버릴까 하다가 냉동실에 보관되어있던 음식이라 섭취해도 괜찮나 아님 버려야하나 문의드립니다
(4~5개월가량 유통기한 지남)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해동을 하셨을때 비린내가 심하게 나지않는다면 드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맛이 조금 떨어질수있겠네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이미 조리가 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넉 달이 지난
후에 드시는 것은 그렇게 좋은 것은 아닐 거라 생각합니다. 폐기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