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숙련된하이에나116
숙련된하이에나11624.04.17
장이 안 좋을 때 닭죽을 먹어도 괜찮을까요?
제가 어제 음식을 잘못 먹었는지 오늘 계속 장염 증상도 있고 장이 너무 안 좋은 거 같은데요 혹시 이럴 때 닭죽 같은 거를 먹어도 영양소 적으로 괜찮을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장염 증상이 있을 때는 소화가 쉬운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닭죽은 소화가 쉬우며 영양소가 풍부한 선택지입니다. 닭고기는 단백질과 비타민 B12이 풍부하고, 죽에 들어간 쌀은 탄수화물과 식이섬유를 제공합니다. 또한, 야채나 약재 등을 첨가하여 소화를 돕고 영양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장염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 음식 섭취에 주의해야 하며, 증상이 심할 경우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장염으로 인해 소화 기능이 떨어져 영양소 흡수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죽은 영양소가 쉽게 흡수되기 때문에 장염 환자에게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죽은 드셔도 되지만 되도록이면 육류섭취를 유의하시길 바라므로 추천드리지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장염에 걸려서 아직 완치가 되지 않았다고 하면은 안 되시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드시게 되면 계속 지속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