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느긋한돌고래111
느긋한돌고래11124.04.09
일상적인 영양소 중에서 꼭 섭취해야 하는 것들이 무엇인가요?
일상생활중에 챙겨야하는 영양소들 중 가장 중요한 영양소는 무엇인가요?
필수적인 영양소와 필요없는 영양소는 각각 무엇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가장 중요한 영양소는 다양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필수적인 영양소 중에는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비타민, 무기질, 물 등이 있습니다. 단백질은 근육을 형성하고 유지하는 데 필요하며, 지방과 탄수화물은 에너지원으로서 필요합니다. 비타민과 무기질은 다양한 생리적 기능을 담당합니다. 필요없는 영양소는 지나치게 섭취하는 것이 신체에 해로울 수 있는 영양소입니다. 예를 들어, 과도한 포화 지방과 과당은 심혈관 질환과 비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이 균형잡힌 식단을 바탕으로 비타민과 미네랄 섭취도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