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지궁금해하는물음표???
식이섬유는 곡물에만 들어 있는건가요?
우리가 다이어트를 한다고 하면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을 먹는것이 좋다고 이야기를 하는데요.
식이섬유는 곡물에만 많이 들어 있는건가요? 아니면 다른곳에도 있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식이섬유는 곡물에만 들어있는 성분은 아닙니다.
식이섬유는 채소, 과일 , 곡물 등에 다양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식이섬유는 탄수화물의 일종으로써,
거의 다 아주 소량씩은 들어 있습니다.
다만, 그 효과(장건강 등)를 위해서 소량 들어 있는 식품의 경우 과량 섭취를 해야하는데, 반대로 곡물의 경우 소량 섭취함에도 불구하고 그 효과를 볼 수 있는, 즉, 곡물에는 식이섬유가 과량 함유되어 있음을 의미합니다.
식이섬유의 경우, 곡물에 많이 들어 있으며, 그 외에 미역, 다시마 등 해조류에도 다량 들어 있습니다. 견과류랑 채소에도 들어 있으며 과일에도 있습니다. 과일의 경우 주로 껍질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식이섬유는 곡물 외에도 다양한 식품에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과일, 채소, 콩류, 견과류 등에서도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으며, 특히 사과, 배, 브로콜리, 당근, 렌틸콩, 검은콩 등이 좋은 식이섬유 공급원입니다. 식이섬유는 소화 건강을 개선하고 포만감을 증가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다양한 식품군에서 식이섬유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