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말씀하신 패턴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 드립니다.
조금이나마 참고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이터레이터 패턴 (iterator pattern)
컬렉션이 어떤 식으로 구현되었는지 드러내진 않으면서도, 컬렉션 내에 있는 모든 객체에 대해 반복 작업을 처리할 수 있게 합니다.
- 추상 팩토리 패턴 (AbstractFactory pattern)
흔히 쓰이는 패턴으로, 클라이언트에서 구상 클래스를 지정하지 않으면서도 일군의 객체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스트래티지 패턴 (strategy pattern)
교환 가능한 행동을 캡슐화하고 위임을 통해서 어떤 행동을 사용할지 결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