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하얀도화지113
하얀도화지11324.03.19
소주는 칼로리가 높은 편인가요???
안녕하세요
평소 식사량은 많지는 않은데, 종종 저녁에 술과 함께 저녁을 먹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자꾸 복부에 살이 찌는것 같기도 하고...
혹시 술도 칼로리가 높을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소주 등 주류에도 고유의 열량이 함유되어있기때문에 체중증가의 원인이 될 수 있으로 섭취를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알코올 1그램당 7칼로리의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주 한 병(360ml) 기준으로는 약 400칼로리에 해당하죠. 한 병을 여유 있게 8잔으로 계산한다면, 소주 한 잔에는 약 50칼로리의 열량을 가지고 있는 겁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일반적으로 소주는 다른 주류에 비해 칼로리가 비교적 낮은 편에 속하지만 소주에 따라 알콜 도수와 함께 칼로리 수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주로 술의 칼로리는 알콜 함량과 당분 함량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에 술의 종류와 제조 방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 소주 같은 경우는 한 병 기준으로 해서 대략 400 칼로리 정도 들어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