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유기농누룽지
유기농누룽지23.10.24
아침에는 간단한 음식이 더 좋을까요?
아침밥을 안 먹고 아침밥 대신에 간단한 고구마나 계란 이런 음식을 섭취하는게 건강에 더 좋을까요? 아침밥은 안 먹어도 괜찮다고 하던데...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아침에는 간단하더라도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달걀요리는 아침으로 많이 추천하는 식단인데요. 삶은달걀, 달걀후라이 등에 간단한 통밀빵과 과일을 곁들이면 좋은 아침식단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요즘처럼 현대인들은 아침 식사를 하기가 힘든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고구마나 말씀하신 것처럼
계란 우유 토마토 호두 아몬드 등등 간단하게 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아침에 활동량이 적은 분이사라면 아침을 든든히 드시는것이, 그것이 아니고 소화가 어려우시다면
간단히 드셔도 괜찮습니다.
• 안녕하세요.
아침밥을 아예 안 먹는 것은 영양학적으로 좋지 않습니다. 아침밥은 하루를 시작하는 에너지를 공급하는 역할을 하며 아침밥을 거르면 아래와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졸음과 집중력 저하: 아침에 충분한 에너지를 공급받지 못하면 졸음과 집중력 저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식욕 증가: 아침밥을 거르면 점심이나 저녁에 식욕이 증가하여 과식을 할 수 있습니다.
체중 증가: 아침밥을 거르면 점심이나 저녁에 과식하여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소화기 질환 위험 증가: 아침밥을 거르면 소화기 질환이 발생할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아침밥을 간단하게 먹는 것은 괜찮습니다. 고구마나 계란과 같은 간단한 음식은 아침밥으로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