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수요일
유전자변형식품은 우리몸에좋지않은 영향
유전자변형식품에 대한 논란이 한동안이슈가 된적이있는데 이런 식료품을 장기간 먹게되면 우리몸에 어떤현상이 일어나나요 좋은가요나쁜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일반적으로 GMO 식품의 장기적인 섭취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은 아직 완전히 명확히 밝혀진 것은 없지만, 다음과 같은 점들이 고려될 수 있습니다:
긍정적인 측면
1. GMO 기술을 이용하여 더 많은 수확량, 더 좋은 내성 및 품질을 가진 작물을 개발할 수 있으며 이는 식량 부족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2. 일부 GMO 작물은 작물병, 해충 등에 대한 저항성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 농작물 보호에 유리할 수 있습니다.
부정적인 측면
1. GMO 작물은 외부 유전자를 포함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새로운 알레르기 원인물질이나 독성 물질이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2. GMO 작물 재배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논의가 있으며 예를 들어, 유전자 변경이 자연 생태계에 미치는 잠재적인 영향이 걱정됩니다.
3. 일부 사람들은 윤리적인 이유로 GMO 식품의 사용을 우려할 수 있으며 특히, 자연적인 생물체의 변형이 도덕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장기적인 섭취에 대한 건강 영향
현재까지의 연구로는 GMO 식품의 장기적인 섭취가 인체에 심각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명확한 증거는 없습니다. 그러나 GMO 식품의 안전성에 대한 과학적 연구는 여전히 진행 중이며, 이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연구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GMO 식품의 장기적인 섭취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판단은 과학적 연구의 진전과 함께 변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