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빠른숲제비252
빠른숲제비25224.04.04
공복에 바나나 먹으면 당지수 올라가나요?
식단조절을 하고 싶어 아침에 사과를 먹고있는데 공복에 과일먹으면 당지수가 확 올라서 오히려 안좋다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바나나도 그런지 궁금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혈당관리가 필요한 분들은 아침 공복 바나나 섭취 시 혈당이 급상승하기 때문에 주의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건강한 사람이 바나나를 적당량 섭취하면 당수치에 큰 무리가 없습니다
다만 혈당관련 질환이있을경우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공복에 바나나를 먹으면 당지수가 올라갈 수 있지만, 혈당에 미치는 영향은 개인에 따라 다를 뿐더러 바나나에는 혈당 상승을 완만하게 하는 식이섬유도 풍부하며, 단백질과 지방이 포만감을 느끼게 하여 과식을 방지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인슐린 민감도, 소화 능력, 활동량 등에 따라 혈당 반응이 달라지며, 운동 전이나 간식으로 섭취할 때 좋을 수 있지만, 당뇨병 환자나 소화 기능이 약한 사람, 체중 감량을 원하는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결국 개인의 건강 상태와 목표에 따라 섭취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공복상태에서 바나나나 과일을 먹게 되면 혈당이 급격하게 올라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일은 식사후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