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향기로운딱따구리238
향기로운딱따구리23824.02.02
운동을 할 때 닭가슴살 말고 다른 식단은 없나요?
제가 요즘 운동을 하고 있는데 계속 닭가슴살만 먹으니까 너무 질리는데요 혹시 운동을 할 때 닭가슴살 말고 다른 좋은 식단도 있나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닭가슴살 대신 먹으면 좋은 단백질 식품으로 소고기 우둔살. 달걀흰자. 연어를 추천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반드시 닭가슴살을 드시지 않아도 됩니다. 닭가슴살은 고단백저지방 부위로 다른 대체제로 육류의 다른부위, 식물성 단백질 등을 선택하셔도 괜찮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대부분 운동을 하시는 분들은 닭가슴살의 단백질을 섭취하기 위해서 드시는데요
닭가슴살 아니여도 달걀이나 두부 연어 등으로도 드시기는 합니다.
• 안녕하세요.
운동 시 닭가슴살 외에도 다양한 식품이 좋은 대안이 될 서 있습니다. 근육 성장과 회복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 원료로는 연어, 소고기 안심, 두부, 달걀, 그리고 견과류 등이 있습니다.
탄수화물은 현미, 귀리, 바나나, 그리고 고구마를 선택할 수 있고, 건강한 지방은 아보카도, 올리브 오일, 그리고 다시 한번 견과류가 좋은 선택입니다.
운동 전후에는 운동 유형, 개인적인 필요, 식습관 선호도를 고려하여 다양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