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화목한다람쥐109
화목한다람쥐10921.12.19
아플때는 왜 죽을 먹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아플 때 주로 죽을 먹는데요
병문안이나 아픈사람한테 죽을 끓여주기도 하구요
그런데 아프면 왜 죽을 먹는건가요???
죽에 영양이 더 많은 건가요??
궁금합니다 답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한미자 영양사입니다.
아프면 신체의 모든 기능이 약해집니다.
따라서 소화기능도 많이 떨어지는 겁니다.
평소에 먹어서 소화를 시키던 음식인데 몸이 많이 아프면 소화를 못 시키는 겁니다.
그래서 죽을 먹는 겁니다.
죽은 소화가 잘 돼서 신체에 흡수가 빠릅니다,
영양소의 흡수가 빠른만큼 아픈 몸의 회복도 빨라지는 겁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1.12.20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죽이 영양이 더 많기보다는 면역력이 떨어지면 소화기능도 떨어지기때문에
소화흡수율이 높은 죽을 환자식으로 많이 이용하는것입니다.
따라서 소화기능에 문제가 없다면 죽대신 일반 밥을 먹더라도 상관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