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1.06
아플 때, 죽을 먹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몸이 아프거나 컨디션이 안좋으면 보통 죽을 먹잖아요?
이렇게 아플 때 죽을 먹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물과 함께 끓인 죽은 일반 쌀밥보다 소화가 잘되거나
몸에 더 좋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성일 영양사blue-check
이성일 영양사23.01.06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사람이 몸이 아프면 아무리 맛있는 밥이라도 입맛이 없고 무언가를 씹고 삼키는 것도 버거울 수 있습니다. 죽은 씹고 삼키기가 쉽기 때문에 아플 때 많이 먹는 것입니다.
• 소화가 어려운 재료를 쓰지 않기 때문에 장기에 부담이 없으며,
우리 몸에 에너지를 빠르게 넣어주는 아주 좋은 식품이기 때문입니다.
출처 죽을 준비해야 하는 이유 (brunc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