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약세장 탈출 신호 부족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아침 공복에 섭취하면 좋은 음식들 추천좀 해주세요.
아침에 일어나면 밥맛도 없고 잘 안먹게 되는데요. 아침 공복에 섭취하면 좋은 음식들 추천좀 해주세요. 간단하게 먹을수 있는거로 알려주세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아침은 혈당을 급격히 올리지 않고 에너지와 영양을 공급할 수 있는 음식이 좋습니다. 바나나+두유, 사과+삶은 달걀, 우유+견과류 등으로 가볍게 드시는것을 권유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에 혈당을 크게 올리지 않으면서 포만감을 줄 수 있는 음식으로는
삶은 계란,무가당 두유 , 그릭요거트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에 추천드리는것은 주로 소화가 잘되고 몸의 활성도를 높이는 거랍니다.
대표적으로 사과가 있습니다.
• 아침 공복에는 소화 부담이 적으면서도 영양을 공급하고 신체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물 한잔은 밤사이 부족했던 수분을 보충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하루를 시작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과일 중에서는 바나나, 사과, 베리류 등이 소화가 용이하면서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물질을 풍부하게 공급합니다. 특히, 바나나에는 칼륨이 풍부하여 혈압 조절에 좋고, 사과는 팩틴 성분으로 장 건강에 기여합니다. 오트밀은 복합 탄수화물로 천천히 에너지를 공급하며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키고, 혈당 조절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프레인 요거트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하여 장 건강에 유익하며, 단백질을 보충해 줄 수 있습니다. 씨앗류(치아씨드, 아마씨)를 추가하면 오메가3 지방산과 식이섬유를 더할 수 있으며, 삶은 달걀은 간단하면서도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어 근육 유지와 포만감에 효과적입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공복에 부담 없이 섭취 가능하며, 하루에 필요한 에너지와 영양소 보충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삶은 고구마, 감자는 탄수화물 에너지
보충용으로 좋습니다.
견과류는 불포화지방산과 단백질 식이섬유 공급을 하고 달걀은 동물성 단백질을 공급합니다.
양배추는 소화에 좋고 사과와 함께 비타민 공급에 좋습니다.
바나나도 간단하게 먹기 유용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