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병의 원인이 되는 음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당뇨, 고혈압, 고지혈 등 성인병의 가장 큰 원인은 잘못된 식습관이라고 합니다. 성인병을 많이 발생시키는 음식 종류 또는 식습관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여러가지가 있지만 제일 큰것은 자극적인 음식들 입니다.
짠음식, 매운음식, 기름진 음식들과 지방이 많이 들어 있는것들과 튀긴 음식들이
좋지 않기 때문에 안드시는것이 좋습니다.
성인병의 가장 큰 요인으로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발생하는 확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운동 부족으로 비만이 되거나 과도한 음주나 흡연하거나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받는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기도 하며 이에 따른 질병이나 질환이 생기게 되고 유전적인 영향으로 성인병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한 나트륨과 지방, 당이 많은 음식은 성인병 발생 위험을 증가시키므로 가능한 한 줄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가공식품이나 패스트푸드, 즉석식품은 나트륨, 지방, 당이 많으므로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