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뽀로로
뽀로로23.09.16
가스 생성을 많이 해내는 음식은 어떤게 있나요?
평소 음식 섭취시 가스가 많이 만들어져 배가 불편할 때가 자주 있습니다. 어떤 음식들을 피해야하고 어떤 음식들을 섭취하면 좋은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가스가 차는 경우가 몇가지 이유가 있는데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잇는 음식을
드실경우에 가스가 많이 생성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가스를 많이 생성하는 음식으로는, 유형별로 있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 콩류, 양배추, 브로콜리, 옥수수, 과일의 껍질, 씨앗 등
유당이 함유된 음식: 우유, 치즈, 요구르트 등
탄산음료: 탄산가스 때문에 가스가 발생
알코올: 소화관을 자극하여 가스가 발생
인공감미료: 가스를 생성하는 유익균을 감소시킬 수 있음
따라서, 위의 음식을 피하면 가스 생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